Skip Menu

그래픽디자인프로젝트

2D 컴퓨터그래픽 디자인에 이어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 소프트웨어의 사용방법을 익히고 이를 통한 3D 디자인을 실습함으로써 정보산업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디지털영상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영상물 제작을 위한 기획의 기초과정과 비디오나 필름을 중심매체로 그 밖의 매체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영상언어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이를 위해 영상물을 내용의 관점, 시각적 관점 또는 보여주는 방법의 실험성 등 여러 관점에서 이해하는 능력을 기른다.

콘텐츠기획

멀티미디어저작도구인 플래시를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시스템 즉, 대화형 인터페이스 제작 방법을 습득한다. 멀티미디어의 각 구성요소를 시디롬 또는 웹상에서 볼 수 있는 하나의 멀티미디어 타이틀로 통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색채학

색상·명도·채도의 정확한 정의와 디자인의 가시적 체계를 이해하고 기능적인 색의 개념과 색의 표시법을 익힘으로써 색의 구조와 종류를 체계적으로 이해한다.

대인관계와문제해결

"대인관계를 형성, 발전, 유지시키는 요인에 대해서 학습하고, 다른 사람과 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갈등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기르는 교과이다. 또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이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웹퍼블리싱실무

사용자 리서치와 개발 도구에 대한 훈련을 병행하며, 스마트 미디어에 적합한 웹기반 컨텐츠를 제작한다. 프로토타입이 제작되면 사용성 테스트를 거쳐, 사용자 경험(UX)을 제고할 수 있는 컨텐츠로 수정 보완함으로써 웹퍼블리싱, 웹앱 등의 형태로 배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프로모션디자인

뮤직 비디오·비디오 블레이크·다큐멘터리·교육 매체 등과 같은 텔레비전 광고나 영화 외의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동영상 이미지의 기획과 촬영·편집에 이르는 기초적인 동영상 표현 기법을 익히고, 여러 가지 CD 타이틀, 홈페이지 디자인, 인터넷 정보검색 등을 감상하고 멀티미디어 디자인의 원리를 이론적으로 이해하며, 관련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편집디자인

21세기는 디지털(Digital), 생명공학(DNA)과 함께 디자인(Design)의 3D 시대로 전망한다. 이제 디자인은 우리의 일상에선 빼놓을 수 없는 지식산업의 하나가 되었다. 이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 생활 속의 디자인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영상디자인프로젝트

필름, 영화, TV, 웹디자인, 애니메이션, CD타이틀, 비디오 등의 영상기법과 표현을 위한 학습과정으로 소비자에 어필할 수 있는 영상물을 제작토록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