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VR콘텐츠기초

대중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VR 콘텐츠를 기획하고 3D 모델링을 통해 콘텐츠를 구현 및 퍼블리싱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한다.

포장디자인프로젝트

개발대상 상품의 특성을 분석하고, 해당 상품에 요구되는 포장의 구조 및 그래픽을 디자인 함으로써 상품의 브랜딩 과정을 학습하며, 포장 디자인에 있어서 요구되는 각 디자인 요소의 이해와 이에 대한 시각적 구현기법의 학습과 더불어 현실적 활용이 가능한 포장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XR공간디자인

3차원으로 설계된 공간을 AR 또는 VR화하고 메타버스로 연결되는 가상공간을 설계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실무과정을 학습한다.

한국어능력응용(II)

국제적인 한국어능력 시험에 대비하여 전반적인 한국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자료를 읽고 어휘의 뜻을 문맥 속에서 파악하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글로컬ICT문화콘텐츠기초(II)

다양한 IT 분야의 신기술 동향을 살펴보고,지역과 세계문화 속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고급 단계의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IT작문응용(II)

IT실무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종류의 문서에 대한 이해력, 생각, 느낌 등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고급의 응용 능력을 실무중심의 프로젝트식 수업 방법으로 학습한다.

OA기초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Spread Sheet 패키지를 활용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학습한다.

웹콘텐츠디자인(II)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웹 미디어에 적합한 컨텐츠를 기획, 분석, 프로토타이핑 함으로써, 새로운 웹디자인 콘텐츠를 구현한다.

광고콘텐츠디자인(II)

선수과목에서 설정된 광고 전략을 바탕으로 광고 기획안을 작성하고, 광고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온라인 매체를 기반으로 한 광고를 제작한다.

영상편집응용(II)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영상제작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고급 영상편집기술을 학습한다.